어읽로꾸거
[네트워크 프로그래밍] 1. Stream - OutputStream 본문
Synchronous vs Nonblocking
sync => 완료될 때까지 기다림
async => 완료될 때까지 안기다림
OutputStream
- write : 작성하는 함수 => ASCII에 해당하는 값을 출력함
- flush: 버퍼에 저장되어있는 데이터(꽉 차기 전에)를 쓰도록 하게 하는 함수 (일부는 바로 쓰지 않고 버퍼에 저장함)
- close: 닫기
1. write(int b:소스)
파라미터: b (싱글 언사인드 원바이트)[0,255]
b를 아웃풋 스트림에 작성함(255 범위 넘어가면 가장 작은 바이트가 작성됨) => 257일 경우 1출력
* abstract로 구현되어 이것을 출력해야만함
2. write(byte[] data)
TCP/IP의 헤더 최소 40바이트, 따라서 배열로 묶어서 보내는게 효율적임
1개 바이트씩 보내는거보다 훨신 효율적
3. flush()
충분하지 않은 길이의 데이터를 보낼때 씀
Polymorphism
객체가 많은 형태를 띌 수 있음
- 부모 클래스의 필드만 이용가능 (필드를 직접 부르면 부모의 것만 가능)
- 오버라이드 된 자식 클래스의 메소드도 사용 가능 (메소드로 인해 필드를 간접적으로 부르면 자식 필드를 불러옴)
'정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SS] z-index 가 작동하지 않을 때 (0) | 2022.09.13 |
---|---|
[네트워크 프로그래밍] 2. Stream - InputStream (0) | 2022.09.13 |
[수학] 2의 보수, 1의 보수 (+ 왜 필요한지 이유) (0) | 2022.09.04 |
[Python] Fast Api 에서 Eureka 연결하기 (0) | 2022.08.27 |
[Python] Celery Execution Pools 셀러리 풀에 관하여 (0) | 2022.08.24 |